요즘에는굉장히중요한 서류들 물론 컴퓨터로 직접적으로 발급을 받아보실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국민건강보험 물론 대체적으로의 증명서나 확인서들을 바로바로 컴퓨터를 통해서 발급을 받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받는법
정말로 공단에 방문하시고나서 발급을 받으셔도 되어 지고, 전화로 접수를 해서 팩스로받으시는 방법들도 있어요. 이번엔 컴퓨터를 통해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 받아보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가장우선 조회를 하려면 공홈으로 접속을 해주셔야하게되는데요. 포털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이라고 입력을 하시면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실 텐데요. 덧 붙이면 팩스로 받으시길 원하시다고 하면 1577-1000으로 전화하시고 신청해봐도 됩니다.
민원신청 자격
컴퓨터를 통해 직접적으로 발급을 받아 보려면 이제는 위에 있는 메뉴중에서 ‘민원신청’을 눌러줘야합니다. 이 메뉴를 눌러주신후 하단에 ‘개인민원’을 선택해주십시오.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그럼 이렇게 여러가지 개인민원 서비스들이 나오게 되어지게 됩니다. 나와있는 이중에서 ‘자격득실확인서발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곳을 선택해 주신다면 LOGIN을 해보도록 나오게될겁니다.
로그인 필요
이렇게 LOGIN을 하는 화면이 나오게되지실건데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본인확인을 하여야합니다. 결국은엄청중요한 개인정보를 조회하는 부분들이기도 하다보니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지참을 해야합니다.
직장가입자로 선택
그럼 이렇게 가입내역이 나오게 되실건데요.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으셔야하니, 요즘가입되게 되어진 직장가입자로 체크를 해보시고 프린트 발급을 받아주면 된답니다. PRINTER가 없다고 한다면 팩스로도 전송을 해보실수가 있어서 필요에 따라 접수를 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